A Sneak Peek at the New Samsung SyncMaster T Series

2008/03/26 14:21
도입 및 잡담

며칠 전 부터 새로운 모니터를 구입하려고 돌아다니면서 가격을 비교했다. 아무래도 디자인 작업하기에 1280×1024는 좀 작은 듯, 22인치 정도의 와이드 모니터를 노리고 있다.

난 개인적으로 언제나 삼성의 브랜드와 제품을 믿고 좋아한 터라, 삼성의 싱크마스터 모델들을 잘 관찰(?)하고 인터넷에서도 검색해봤다. 마침 3월이라 “신학기 …어쩌구저쩌구” 해서 아카데미 행사를 하고 있었다. 컴퓨터 뿐만 아니라 모니터도 행사 모델을 사면 가방이나 플래시 드라이브를 준다던가… 했다.

마음같아선 하루빨리 새 모니터를 사고 싶었지만, 머리속 어딘가에서

 “보통 이런 행사 끝나고나면 (4월쯤에) 신제품 왕창 출시하지. 그리고 꼭 그때(3월)에 행사라고 구입한 사람들은 후회하게되지 ㄲㄲㄲ “

…라고속삭여댔다.

발견

음 그래서 적어도 3월 말까지 기다려 보기로 하고 새로 나올 모델에 대해 검색하기 시작해서, 몇주전 싱크마스터 사이트에서 찾아 낸것이

오오. 역시 예상했듯이 “3월 말 출시예정” 제품이다. 그리고 얼마전에 새로 나온 파브 보르도 모델과도 비슷하게 생겼다. 전에 출시된 싱크마스터 CX2032,2232 모델들도 그당시 새로 출시했던 TV와 비슷한 디자인 인것을 봐서, 확신을 가졌다.
난 이걸 사야지!
 
그리고 꾸준히 기다려온 결과, 오늘 체험단에 선정된 아이디들이 발표되면서

ktkr!!!

모델명은 T220G, 명암비 20,000:1!!! ㅎㄷㄷ
디자인도 예상했듯이, Touch Of Color (PAVV의 새 디자인 컨셉인 “크리스털 로즈”의 외국 브랜드 명칭)이다.

또 다른 발견 및 추리

자 이제 모델명을 알았으니 바로 구글 검색 고고씽.
“삼성 T220G”의 검색결과는 2개밖에 안 나왔지만, 재미있는 걸 찾아내게 되었다.

하나는 3월2일에 나온 삼성전자 카탈로그(PDF파일 링크)에 이미 은근슬쩍(?) T220G가 실려 있었다는 점.

다른 링크 하나는 그냥 단순한 리스트였는데,

오오, 근데 이거 평범한 리스트가 아니었다. 주소창을 잘 보니 이 페이지는 에너지 관리공단의 사이트였다. (루트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야되서 다른 페이지들을 볼 수는 없는듯, 하지만 모니터 페이지의 주소에서 숫자를  약간  변형하면..? ㅎㅎ) 외국의 FCC처럼 공식 출시 전 기술적인 정보를 시험하고 인증받은 제품들의 리스트인것 같다. 3월 4일자로 T시리즈의 모니터들이 쫙 리스팅되어있었다.

물론 T220G도 오프모드 소비전력 0.65W를 자랑하며(싱크마스터 페이지에 공지된것 0.3W과는 달랐지만) 리스트에 있었다. 모델명을 누르면 이미지와 상세 정보 페이지가 나온다. 잠시 읽고 비교해 본 결과 내린 결론:

  • “T”로 시작하는 모델들이 크리스털로즈(Touch of Color)디자인을 채용한 모니터들이다.
  • 19, 20, 22, 26인치의 모델로 출시된다.
  • 각 인치 사이즈마다(19,26인치 제외) 세가지 모델로 출시한다.
    20인치의 경우: T200, T200G, TW200WS
  • 모델명 끝의 “G”는 아마 이전 CX2032BW 와 CX2032GW 처럼 “Gloss” (고광택)을 뜻할 것이다… WS는 뭔지 모름 ㅋ WS모델은 확대 이미지를 다시 본 결과 (정확하다면야) HDMI입력이 가능한 HDTV겸용 모니터이다.
  • 이상하게도 26인치모델들은 절전모드 소비전력은 22,20,19인치 모델보다 높지만 오프모드 소비전력은 더 낮다.
  • …오타인지는 모르겠지만 T260는 ’48인치’라고 표기되어있다. =_=;;

페이지 링크: http://kempia.kemco.or.kr/eStari/view/SVViewList202.aspx

결론?

하여튼, 내 추리가 맞다면 이렇게 4월 초에 새 모니터들이 삼성 대리점에 얼굴을 불쑥 내밀게 될 것이다.

흐흐흐 그리고 곧 내 통장안에 갇혀있던 세뱃돈이 빛을 보게 것이다 ㅡ,.ㅡ;;

[덧]: 중국 삼성에선 벌써 판매시작한지 꽤 된 듯… 그것도 3가지 색상으로;;
[덧2]: 이미지컷들을 좀 보니 CX2032~시리즈와 같이 뒷면이 곡선으로 처리되었다. …벽걸이가 안된다!!! 으아아아아아~ㄱ!!!

[덧3]: 오늘 삼성 디지털 프라자를 다녀왔다. T시리즈에 대해 물어보니 WS에 대해선 알려 진 것이 없고 B와 G (G는 고광택, B는 무코팅)로 출시하고, 매장에선 다음주쯤 (4월 1일)부터 판매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했다.

[덧4]: 이제 보니 T시리즈 모니터를 발표한 것이 올해 3월에 열린 CeBIT에서 공식 발표되었었네. 한국 삼성 싱크마스터, 뭐 별 숨길 이유도 없었는데 좀 그런듯. ㅋ
그래도 역시 내 추리는 맞아떨어진다. 하하하핫